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외장하드 '아이오드' 뉴 버전, COMPUTEX서 공개예정

2009-05-27

SEOUL, Korea (AVING) -- CNS(www.cnskorea.com)는 CD/DVD 롬(Disc Emulator) 기능을 갖춘 외장하드 '아이오드(iodd)'의 새로운 모습을 오는 6월 2일부터 대만에서 열리는 'COMPUTEX 2009'에서 공개한다.

지난 3월에 열린 독일 CeBIT에서 최초로 공개된 '아이오드'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COMPUTEX 2009'에 선다. 새롭게 바뀐 부분은 소재. 손 지문이 잘 묻어나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기존의 소재를 후면부와 동일한 알루미늄 재질로 바꿨다.

'아이오드'는 PC에 USB로 연결하면 HDD뿐만 아니라 CD/DVD 롬으로 인식돼, 기존 ISO파일을 실행하기 위해 CD와 DVD를 더빙하거나 보관하는 복잡한 업무를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나 맥과 같은 운영체제(OS)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해 ODD가 없는 노트북이나 넷북 등에서 복구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외부에서 조작 가능한 키인 'Write Protect' 기능을 사용하면 공용 PC 사용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위험으로부터 자료를 보호할 수 있다. CD/DVD 롬에서 데이터 리딩 속도는 168배속, 외장하드에서 30MB/sec, e-SATA 모드에서 대략 70MB/sec 정도를 보인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