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1-17
서울 사사다 패션 디자인 스쿨에서는 소재 관련 수업인 'Textile Principle' 시간에 다양한 염색과정을 경험한다. 전반부에 침염, 홀치기염, 날염 등의 염색기법을 배우고 후반부에는 메탈섬유, 울 합성섬유의 용해 효과 등을 실험·실습한다. 또한 펠트나 소로시 등을 응용한 다양한 패브릭을 개발하여 패션쇼나 전시회 등에 응용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서울 사사다 패션 디자인 스쿨에서는 수업시간에 경험하는 염색의 기법이나 재료 등을 실생활에 적용하도록 유도시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홀치기염의 경우는 학생들이 직접 티셔츠를 염색한다. T-shirts의 소재인 면을 염색할 수 있는 직접염료를 선택하여 볼에 염색물을 넣고 약 20분 정도 가열한 후 촉염, 고착 작용을 하는 망초를 넣고 약 15분을 더 끓여준다. 염색된 T-shirts를 수세하고 고착액을 넣어 끓여주는 소핑과정을 거치면 비로소 염색이 마무리된다.
이 T-shirts 는 서울 사사다 패션디자인 스쿨 재학생이 직접 만들며, 작년 졸업패션쇼를 관람한 고등학생들의 반응 또한 매우 뜨거워 일부 학생들은 서울 사사다 패션디자인 스쿨에서 현장학습으로 직접 T-shirts를 염색하는 수업을 체험하였을 정도이다. 올해는 재학생들이 손수 염색한 T-shirts를 서울 사사다 패션디자인 스쿨의 졸업패션쇼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 할 예정이다.
사사다의 졸업패션쇼(SSI Fashion Gala Show)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섬유센터 3층에서 오는 19일 열리며, 패션쇼는 1,2부로 나뉘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부는 오후 5시, 2부는 오후 7시 30분 오픈이다. 사사다 패션스쿨의 졸업 패션쇼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si-edu.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