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컴퓨팅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및 그 방법' 특허 획득

2011-08-22

융복합보안관리전문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통합보안관제(ESM) 솔루션과 관련된 '클라우드 컴퓨팅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및 그 방법'이 특허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허와 관련된 기술인 '클라우드 컴퓨팅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및 그 방법'은 이글루시큐리티의 대표 통합보안관제(ESM) 솔루션인 스파이더(SPiDER) TM에 새롭게 추가된 기술의 하나로, 향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기반에서 효과적인 보안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시스템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Host 및 그 안에서 동작하는 guest 가상 머신의 시스템 로그 및 자원 현황을 다각적으로 수집, 상관 분석해 자산의 위협을 탐지하고 관리자에게 알람을 제공한다.

기존의 통합보안관제시스템은 고정 보안장비 및 자산을 보호하는 것이 목적인데,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기존 기능은 물론이고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자산을 보호, 시스템 관리자 및 사용자에게 시스템 현황을 제공해 관리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 이용군 R&D 부문장은 "향후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보안 문제는 더욱 더 부각될 것이 분명한데, 이 시스템은 가상화 시스템 관리와 보안 영역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클라우드 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하며, "많은 기업들이 본 시스템으로 통합 관제를 통한 신뢰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돼 걱정 없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이더(SPiDER) TM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보안 시스템 및 장비들을 연동해 한꺼번에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으로, 각종 보안 위협에 대한 사전 사후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