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26
'체조요정'으로 불리며?CF계의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손연재 선수가 제31회 '세계 리듬 체조 선수권 대회'에서 개인 종합 결선에 진출하자 관련 기업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예선 순위만 유지한다면 내년 런던올림픽 출전이 유력하며, 이에?대한 기대감으로 손연재 선수가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기업 및 브랜드들이 '손연재 효과'에 기대를 걸고 있다.
LG전자(www.lge.com)는 LG 에이컨을 비롯해 위스퍼(한국P&G), 휠라(FILA) 코리아, KB국민은행, KCC건설, 제이에스티나, 테트라팩 등은 발 빠르게 손연재와 광고 및 후원 계약을 맺고 과감한 투자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손연재 선수의 성적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들 업계의 매출이 손연재 선수를 모델로 기용하기 이전과 대비해 대폭 늘었는가 하면, 국내 시장에서의 기업 인지도가 대폭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번 결과에 웃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특히 LG전자는 올해 손연재 선수의 1등을 향한 노력과 가능성에 주목해 손연재 선수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손 선수가 출연한 LG휘센 에어컨 CF를 적극적으로 노출시키며 선수 후원 계약을 맺는 등 적극적인 투자로 상반기 LG 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식음료 전처리 및 종이 패키징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도 손연재와 상온우유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7월부터 '테이크아웃 밀크(Take-out Milk)'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2009년부터 손연재 선수를 후원해 온 휠라코리아도 손 선수가 좋은 성적으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광고 모델로 발탁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오고 있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AE마케팅 이기영 팀장은 "도전이 아름다운 손연재의 이미지가 휘센 미니와 잘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며 LG 에어컨의 매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며 "앞으로도 손연재 선수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