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친환경체험디자인전 '2011그린&나눔전' 10월 1일부터 마포디자인지원센터에서 개최

2011-09-28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주관하는 친환경체험디자인전 '2011그린&나눔전'이 10월 1일부터 8일까지 마포디자인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그린&나눔전'은 시민들에게 그린 디자인을 알리고, 새로운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는 역할을 해왔다. 단순한 캠페인성 전시였던 초회년도 전시회에서 해마다 발전을 거듭해, 올해는 '체험 및 실천'의 메시지를 담았다.

'그린, 일상에서 함께하다'를 주제로 정하고, 그린디자인 제품을 생활공간에 연출해 그린생활환경의 '체험과 실천'을 간접 경험하도록 했다.

전시 외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만들기와 놀이로 구성된 '그린워크숍',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그린세미나', 그린 메시지 전달과 함께 씨앗을 심어 그린을 실천할 수 있는 '씨앗 엽서쓰기'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실제적인 경험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그린을 실천할 수 있는 습관과 행동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체험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기간 내내 진행되는 그린워크숍에서는, 멸종위기 동물 파우치 만들기, 친환경 치약 만들기, PET병 스프레이 만들기 등 매일매일 다른 내용으로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체험비 대신 쓰지 않는 기부 물품을 모아 '나눔장터'를 운영, 수익금은 환경단체에 기부된다.

행사문의: 마포디자인지원센터(02-323-3506, http://blog.naver.com/trendhubdpa)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