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1-16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 www.idamtech.co.kr)가 2.1채널 우퍼 스테레오스피커를 탑재한 휴대용 멀티스피커 'BOOM 1'을 오늘(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보이스레코더와 영어 학습기를 중심으로 사업을 해온 아이담테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피커형 다목적 휴대기기로, FM라디오는 물론 외부입력단자(AUX)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의 사운드를 'BOOM 1'을 통해 볼륨업해 들을 수 있다.
특히 고성능 내장형 충전기를 통해 파워를 높인 스피커에 고감도 FM라디오 수신모듈을 탑재해 산이나 아파트 등이 많은 대한민국형 지형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탈착식 고용량 Li-Ion 배터리를 탑재해 3~4시간 충전으로 10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등산이나 낚시 등 휴대용으로 사용시 편리한 스트랩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USB메모리스틱이나 Micro SD카드를 이용해 MP3와 WMA음악재생이 가능하고, 저장 메모리를 최대 32GB까지 지원한다.
아이담테크 오시광 이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MP3, 라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트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멀티미디어 스피커다"며, "비스듬히 세울 수 있도록 디자인 됐으며, 깊고 웅장한 베이스음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