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팬택, 'CES 2012' 참가해 LTE 태블릿 '팬택 엘리먼트' 공개

2012-01-10

팬택(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 www.pantech.com)은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소비자가전쇼(CES) 2012에 참가해 2종의 LTE 디바이스를 공개했다.

2종의 디바이스는 방수기능을 갖춘 8인치 LTE 태블릿인 '팬택 엘리먼트(Pantech Element, 모델명: P4100)'와 4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TE 스마트폰 '팬택 버스트(Pantech Burst, 모델명: P9070)'이다.

LTE 태블릿 '팬택 엘리먼트'는 팬택이 내놓은 첫번째 태블릿 제품이다. '팬택 엘리먼트'는 방수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물에 젖거나 빠지더라도 문제없이 작동하도록 설계돼 이동성과 사용성이 크게 향상됐다.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보다 안심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스베이거스 현장에서는 9일 오전(현지시각), AT&T 개발자 서밋(AT&T Developer Summit) 중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순서에서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가 무대에 올라 직접 '팬택 엘리먼트'를 소개했다.

임성재 전무는 물이 가득한 수조에서 제품을 꺼내는 시연을 해 '팬택 엘리먼트'의 뛰어난 방수 성능을 입증했으며, '팬택 엘리먼트'가 갖춘 다양한 기능을 보여줬다. AT&T의 발표회장에 팬택의 임원이 직접 참석해 제품을 소개한 것은 팬택이 북미시장에서 사업자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큰 신뢰를 받고 있는지를 보여준 성과다.

'팬택 엘리먼트'는 OS로 안드로이드 3.2 허니콤을 탑재하고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갖춰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재생 등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디스플레이는 8인치이며 XGA(1024x768) 해상도를 지원한다. 그 외에도 모바일 디바이스 최초로 차세대 진동 모터인 피에조 모터(Piezo Motor)를 탑재해 터치시 혹은 게임 플레이 중 세밀한 진동 효과를 표현한다.

또한 LTE 스마트폰 '팬택 버스트'도 CES에서 AT&T를 통해 공개됐다. '팬택 버스트'는 4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팬택이 AT&T에 공급하는 첫번째 LTE 스마트폰이다. 슬림하고 금속 느낌이 나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그 외에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고 16GB의 내부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팬택 버스트'는 티타늄(블랙)과 루비 레드(레드)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팬택은 이미 2011년 9월 미국이동통신사업자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LTE 스마트폰 '브레이크아웃'을 출시한 바 있다.

CES 2012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