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 정은주 (
ejjung@jungle.co.kr)
자료제공 | 디자인북
디자인 서적은 국내, 외를 막론하고 높은 가격대를 자랑한다. 그래서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나 디자이너들에게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디자인북에서 개최하는 ‘디자인북 오픈마켓’은 디자인 북이 보유한 그래픽, 편집, 일러스트, 건축/인테리어 등 디자인 전반의 5000여종의 책을 20%에서 최고 90%까지 할인해주는 행사다.
이 행사는 삼 년 째 이어지고 있으며, 매월 첫째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북카페 정글 1층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디자인 서적뿐 아니라 과월호 잡지, 디자인 문구 등이 할인 판매하면서 무료 택배발송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북에서는 앞으로 ‘디자인북 오픈마켓’을 디자인 서적을 포함해 디자이너들이 필요로 하는 품목들로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또한 디자이너들과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이벤트도 모색하고 있다. 2010년 여름에 있었던 맥주 파티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들에게 5만원 상당의 디자인북을 선물하고 있다.
한편, 디자인북이 운영하는 북카페 정글에서는 이 행사와 별개로 신간의 할인 행사와 함께 디자인서적의 가격할인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다른 디자인북 카페나 서점에 비해서 보유한 도서의 양이 다양하고, 신간을 직접 읽어본 후에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1층 서점에서는 디자인 서적 전문가에게 각 분야의 책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행사명: 디자인북 오픈마켓
행사 일시: 매달 첫째주 금요일, 토요일 11:00~1800
장소: 북카페 정글 앞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