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4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가 후원하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올해로 10회를 맞이하였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10주년을 맞아 출판도시문화재단은 그 어느 때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찾는 여러분들을 맞이하고자 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어린이책잔치에서 펼쳐지는 행사의 주인공은 단연 어린이들. 푸른 잔디밭에서 자신의 마음을 글로 옮겨보는 어린이 백일장을 비롯해 아름다운 우리말로 노래를 부르는 어린이 합창대회, 작은 텐트 안에 삼삼오오 모여 영화를 감상하는 어린이 영화제, 한 장의 종이 안에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는 한쪽 그림동화 공모전 등의 행사들은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된, 어린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온몸으로 세계를 느끼는 어린이들을 위해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를 통해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
올해 어린이책잔치의 공연은 더욱 다채롭다. 출판도시 곳곳에 거리 공연단을 배치해 관람객들이 행사 장소를 이동하면서 공연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여행길에서 우연히 만난 거리 공연이 평생 마음에 남듯 출판도시 곳곳에서 만나는 거리 아티스트들의 무대 또한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또한 올해에는 ‘5월의 할로윈’이라는 콘셉트로 출판도시를 야간에도 개방하여 낮에는 볼 수 없었던 출판도시의 새로운 모습을 보면서 다양한 공연과 할로윈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전 세계에 하나 밖에 없는 도시, 출판도시에서 출판인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도시 축제
어린이책잔치의 무대는 도시 전체다. 어린이책잔치 기간에는 출판도시의 출판사들이 사옥을 개방하여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평소에는 아름다운 건축물로, 밖에서만 볼 수 있었던 사옥 안에서 출판인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체험, 문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 출판사들이 한 곳에 모여 벌이는 도서전에서 출판사들의 신간을 접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도서를 구입할 수도 있다.
주 제 책과 함께 10년, 사랑으로 10년
일 시 2012. 5. 3(목) ~ 5. 6(일)
장 소 파주출판도시
주 최 출판도시문화재단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파주시
참 여 출판도시 입주사, 외부 출판사, 관련 단체 포함 100여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