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11
“한여름밤 펼쳐지는 환상의 세계, 애니메이션 속 동물 친구들과 신나게 놀아보자!”
제16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2012, 위원장 황경태)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26일까지 경기 과천 서울동물원에서 개최되는 『2012년 서울동물원 별밤축제』에서 야간 영화상영 프로그램인 ‘별밤 시네마’를 운영한다.
서울동물원 여름 야간개장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펼쳐지는 별밤축제에서 SICAF2012는 ‘한밤에 떠나는 서울동물원 애니메이션 피크닉’을 테마로 별밤 시네마를 진행,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9시부터 동물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무료로 상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22일 폐막하는 SICAF2012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의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정글 번치 – 빙산으로의 귀환>, <헝가리 전래동화 – 말하는 포도덩굴, 웃는 사과와 딸랑거리는 복숭아>, <꼬마쥐의 모험-거대쥐의 습격>, <경주마의 꿈>, <고양이 바클리> 등 동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의 만찬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아프리카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별밤축제에서는 남아공의 전사로 알려진 ‘줄루족’의 전통공연을 비롯해 매직쇼, 세계가면전시 및 사진전시, 동물원 그림일기, 아프리카 길거리 한마당, 별밤 출사대회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행사를 매일 밤 10시까지 즐길 수 있다.
별밤 시네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ICAF 홈페이지(www.sicaf.org)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www.grandpark.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