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1-08
스티키몬스터랩은 아이패드 전용 3D 스토리 북 ‘리포트 M(Report M)’을 출시했다.
리포트 M은 스티키몬스터랩의 대표 캐릭터인 몬스터의 탄생에 관한 일종의 프리퀄이다. 총 2년의 기획/제작 기간이 소요되었으며 네이버(미투데이), LG생활건강(빌리프), 대우건설 등 여러 후원사가 참여해 만든 완성도 높은 디지털 북이다.
리포트 M은 지구로 떨어진 스페이스 캡슐 안의 생명체를 발견한 스티키몬스터랩 멤버들이 연구소를 설립하게 된 사연을 기록한 프롤로그와 몬스터에 대한 연구과정을 기록한 두 개의 챕터로 구성되었다.
독자의 터치에 따라 인터랙티브하게 반응하는 스토리 중간 중간에 실제 멤버가 등장하는 동영상과, 수작업으로 정밀하게 만든 몬스터의 장기(臟器) 등 기존 전자책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볼거리도 가득하다.
리포트 M 속 실사 촬영은 배우 하정우 주연의 신작으로 장편영화 데뷔를 앞둔 영화감독 김병우와 챕터 속 단편들에는 SF 작가 배명훈이 각각 참가했다.
리포트 M은 국내외 앱스토어를 통해 0.99불에 구입 가능하다.
스티키몬스터랩의 창작물이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은 탓에 우선 영문 버전으로 출시하였다. 국내 구매자들은 영문 버전 구매 후 내년에 출시할 한글 패치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글 버전만 따로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스티키몬스터랩 홈페이지(www.stickymonsterla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