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리랑 노랫말 12편을 한글 캘리그래피로 표현한 2013년 달력 출시

2012-12-07


바람도 살랑 구름도 몽실 이내 문전에 임도 살랑 - 정선 아리랑
감꽃을 줏으며 헤어진 사랑 그 감이 익을 땐 오시만 사랑 - 강원도 아리랑

전국의 아리랑에서 가려 뽑은 아름다운 노랫말 12편을 한글 캘리그래피로 표현하고 디자인한 달력 '아리랑'이 첫 선을 보였다.

아리랑은 한국인이면 누구나 아는 노래지만 몇몇 구절만 널리 알려져 있을 뿐 각 지역마다 전해오는 무수히 많은 아름다운 노랫말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수백년, 어쩌면 그보다 더 오랫동안 우리 민족과 함께 해온 아리랑은 책으로 엮어도 여러 권이 될 만큼 다채로우며 문학적 아름다움이 녹아 있다. 

아리랑 전문가인 윤성현(연세대 문학박사) 씨가 수많은 아리랑 노랫말 가운데 문학적인 가치와 계절감을 고려하여 가려 뽑고 해설을 붙였으며, 캘리그래피스트 이상현 씨가 각각의 노랫말에 어울리는 표현 방법으로 글씨를 쓰고, 디자인 회사 퍼니피쉬에서 디자인과 제작을 맡아서 달력을 완성시켰다.

오랜 역사를 통해 한국인의 심성 깊은 곳에 자리잡은 감성을 엿볼 수 있는 아리랑 노랫말을 아름다운 글씨와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는 '아리랑 달력'은 귀로 듣는 아리랑이 아닌 눈과 마음으로 즐기는 아리랑이다. 세로로 긴 형태의 달력이어서 아파트나 사무실의 좁은 벽에 걸기에 좋다. 고급 종이에 인쇄되었고, 박스에 하나씩 포장되어 있어서 연말선물로 좋다. 교보문고, 예스24, 예술로 만든 선물 아트샵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