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08
지음 알렉스 화이트
옮김 안상락, 윤지선
정가 24,000원
출판사 비즈앤비즈
디자인은 채움과 비움이다. 형상, 배경, 빈공간을 디자인하라.
이 책은 성공적인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위한 독창적인 접근 방법으로 ‘공간, 통일성, 페이지 구성, 활자’를 중심으로 모듈성, 프레이밍, 움직임과 시간, 그리고 규칙과 무작위에 관해 설명한다. 또 다음과 같은 그래픽 디자인 방법도 알려준다.
- 디자인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써 흰 공간을 쓰는 방법
- 도미넌트 이미지, 단어 그리고 디자인 콘셉트를 드러내고 정의하는 방법
- 중요도에 따라 규모, 색, 그리고 위치를 활용하는 방법
- 독자에게 최대 이해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활자 사용법
“이 책은 디자이너들에게 어떻게 디자인의 모든 부분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지, 무엇을 어떻게 전달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내가 돌파구가 필요할 때마다 펼쳐 보는 책.”
-마테오 볼로냐(Matteo Bologna), Mucca Desig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설립자
“기본기를 다지거나, 좀 더 복잡한 디자인 원리를 습득하기를 원하거나, 성공적인 그래픽 디자인의 필수 요소를 아직 모르거나 잊어버렸다면 넘치는 가능성을 가진 이 책을 보라.”
-에드 펠라(Ed Fella), 전 디트로이트 커머셜 아티스트, 칼아츠 대학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 교수, AIGA 매달리스트
“디자인 교육자인 알렉스 화이트는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을 활발하고 모든 것을 아우르는 책으로 정제하였다. 당신의 디자인 커리어가 어떻든 <그래픽 디자인의 요소>는 필독서다.”
-케빈 스미스(Kevin Smith), And Smith LLC 설립자, <프린트> 매거진이 뽑은 신진 비주얼 아티스트, AIGA 어워드 수상, 파슨스 디자인 대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