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국제갤러리, 장 로이에 개인전

2013-03-11


(Jean Royère (French, 1902-1981), Installation view, Kukje Gallery, Photo: Kim Sang Tae)

국제갤러리에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20세기 독창적인 실내건축디자인의 선구자 장 로이에 (Jean Royère, French, 1902-1981)전을 개최한다.

이번 장 로이에 전은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전시로서 곡선미와 단순미를 강조한 명쾌한 색상의 작품들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작가만의 독창적인 소재와 기법 그리고 율동적인 조형성은 당시 파리(Paris) 디자인의 흐름을 선도했던 실험적인 양식으로 평가 받았다. 뿐만 아니라 우아하면서도 기능적인 면을 갖춘 로이에 디자인역사의 궤적은 오늘날의 현대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회자되고 있다.

또한 장 로이에는 실내건축 디자이너로서 화려하고 다양한 직물과 패턴, 원목, 그리고 금속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소재와 재료를 조화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그만의 자유로우면서도 섬세한 표현방식은 시각적으로 수려하면서도 고상한 디자인 양식을 구현했다.

특히 로이에의 대표적인 북극곰 시리즈(Ours Polaire Series)는 부드러운 곡선의 형태와 안락함을 강조한 두툼한 소재의 플러시 천(온난하고 편안함이 특징인 벨벳소재의 직물)으로 제작되어 기능적이면서도 조형적인 면을 두루 갖췄다. 이러한 상반되는 면모들의 조화 및 균형은 향후 그만의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양식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전시를 통해 1900년대 유럽 가구의 디자인을 새롭게 발견함과 동시에, 장 로이에가 보여준 디자인 아트로서의 가구를 만나볼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 문의: www.kukjegallery.com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