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8
윤디자인연구소의 웹진 타이포그래피 서울이 타이포그래피 전문 매거진 'The T'를 창간했다. 'The T'는 "이 모든 타이포그래피적 순간들"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유명 폰트의 제작 과정부터 국내외 특별한 타이포그래피 작품들, 폰트 거장과의 깊이 있는 인터뷰, 디자인 교육 철학 등의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창간호에서는 전설적인 타이포그래퍼 에릭 슈피커만의 작업과 삶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인터뷰와 디자인계의 현실과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디자인 평론가 최범의 칼럼, JTBC의 사례를 통해 본 전용 서체개발을 둘러싼 이슈들과 제작 과정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시각디자인학과 성재혁, 이지원 교수를 통해 디자인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섹션도 마련되었다.
많은 매거진이 쉽게 생겼다가, 사라지는 불안전한 잡지 생태계 속에서 타이포그래피 산업과 교육 현장에 대한 어떤 이슈를 담게 될지 이들의 행보에 관심을 갖게 된다.
계간지로 발행될 'The T'는 타이포그래피 서울과 윤디자인연구소 폰트 스토어를 비롯해, 땡스북스, 유어마인드, 상상마당 등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2014 'The T' 창간호
TYPE: 윤명조 700
InspiraTion 'works': 나는 너의 의식이다
InspiraTion 'interview': 에릭 슈피커만(Erik Spiekermann)
eYe: 우리는 왜 현실의 차원에서 디자인을 인식해야 하는가
Project: TV 속 색다른 방송보도용 서체, JTBC 전용서체
Education: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시각디자인학과 성재혁, 이지원 교수
구매정보
판매가: 9,900원 (부가세 포함)
문의전화: 070-8277-8020 (평일 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