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31
국내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 전문 전시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5(THE SIF 2015)'가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D2홀에서 처음 개최한다. 약 200여 명의 작가와 관련 기업이 참여하는 본 전시에서는, 일러스트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페어는 작품을 선보이는 대형 갤러리이자 아트마켓, 만남의 장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갤러리 위주의 아트 페어와는 달리, 3일의 전시 기간 동안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들이 직접 부스에서 관람객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그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관과 특별관에서 보다 심도 있고 다채로운 작품을 소개하는 한편, 일반인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 수업과 작가와 함께하는 소파 토크,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상영관 등도 준비된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은 일러스트 원화와 소품, 그림책과 같은 작가의 작품과 아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각종 작품 재료 및 기자재 등 일러스트 연관 아이템도 소개된다. 또한 전문학교와 학원 등의 서비스 및 정보 제공을 통해, 일러스트 관련 산업의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관계자는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은 출판, 인쇄, 광고, 디자인, 상품개발 등 여러 산업과 연계 가능한 고부가가치 콘텐츠이지만, 아직 국내에는 일러스트를 주제로 하는 대규모 전시회가 없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페어를 통해 일러스트 분야가 제대로 소개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대중들이 방문하여 국내 일러스트 산업이 크게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5는 6월 30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여러 시각 매체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페어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oulillustrationfair.co.kr)나 사무국 전화(02-2062-86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