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15
2000년 설립 이래 융합창작 기반 프로덕션 노하우와 인프라를 구축해 온 아트센터 나비가 ‘2015 콘텐츠창의인재 동반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에서는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디지털 아트와 디지털 제조 분야의 수익성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일자리 창출 및 시장 개척을 이끌어내겠다는 목표다.
본 과정에서는 업계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교육생을 1:2로 매칭, 오는 6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약 9개월간 프로그래밍(programming),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 디지털제조(digital fabrication) 등 기술 중심의 도제식 멘토링을 제공한다. 멘토와 멘티는 공유와 협업의 정신을 바탕으로 아트토이(art toy), DIY 로봇, 소셜 로봇(social robot), 디지털 패브리케이션(digital fabrication), 하드웨어 소프트웨어(SW) 융합 교육 테크 키트,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용 앱, IOT 아이디어를 상품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툴, 오픈소스 하드웨어를 활용한 프로덕트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게 된다.
아트센터 나비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기술, 문화, 과학이 접목된 융합콘텐츠를 완성, 결과물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네트워킹 프로그램(meet-up), 소셜 펀딩(social funding), 잡페어(job fair) 등의 장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디지털 아트와 디지털 아이디어 개발과 프로젝트 공동 연구 및 교육, 공동 창작과 프로토타입 구현, 펀드레이징 및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는 융합창작 인큐베이터로서 디지털 제조 분야의 산업화와 대중화에 힘쓰겠다는 의지다.
총 선발 인원은 19명으로, 신기술 트렌드를 이해하는 예술 전공자, 예술가와의 협업을 희망하는 기술 전공자, 융복합 콘텐츠를 활용한 창업을 기대하는 예비 창업가, 창작 콘텐츠로 사회적 혁신을 이루어내고자 하는 사회 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한다. 5월 14일(목)부터 5월 20일(수) 16시까지 창의드림 홈페이지(dream.kocca.or.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창의교육생 모집관련 문의
아트센터 나비
creative716@gmail.com
Tel 02-2121-0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