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15
사진 작가 김주원의 촬영 노하우를 담은 <김주원의 풍경사진>이 출간됐다. 김주원은 사진 교육자, 저술가 활동을 겸하고 있는 파인아트 풍경 사진가다. 월간 <포토넷>의 기자로 재직하다 2009년 프리랜서로 독립, 동료 사진가들과 사진 에이전시 ‘ZAKO’를 설립해 사진 프로젝트, 전시, 광고, 강의, 출판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주원의 풍경사진>에는 완벽한 촬영을 위한 장비, 시간, 장소 선택 노하우 등 풍경 사진을 위한 사진 촬영의 기초가 수록되어 있다.
<김주원의 풍경사진>은 일상과 여행 속 소중한 추억을 사진에 담아내는 김주원 작가의 특별한 촬영 방법을 공유한다. 최근 많은 사진이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유되고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날씨, 장소, 포인트, 구도, 장비 등의 영향을 많이 받는 풍경 사진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에 김주원 저자는 자연, 색, 하늘, 시간, 건축, 일상이라는 6가지 테마로 풍경 사진에 접근한다. 가깝게는 한국의 따뜻한 골목길과 집안 일상 풍경부터 멀게는 거친 자연환경을 그대로 간직한 아이슬란드까지 다루고 있다.
<김주원의 풍경사진>은 풍경 사진을 제대로 촬영하고 싶어하는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사진을 찍는 기본적인 기술부터 날씨를 예측하고 장소를 선택하는 법, 좋은 풍경 사진을 찍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등 김주원 작가의 15년 촬영 경험을 아낌없이 풀어놓았다.
독자들을 풍경 사진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할 <김주원의 풍경사진>은 정가 28,000원이며, 현재 예스24(http://goo.gl/frtAo5)를 포함하여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