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25
전문가들의 인재 추천 서비스 원티드(WANTED)의 새로운 구인구직 서비스 안드로이드 앱이 출시됐다. 원티드는 온라인에서 기업과 인재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인사를 크라우드 소싱한다. 이번에 출시된 앱은 자신이 관심 있는 회사의 채용 정보를 보고 구직 중인 친구에게 쉽게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추천 받은 친구가 회사에 지원해서 취업에 성공했을 때는 원티드로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파격적인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인이 다니는 회사의 경우 채용 공고에 추천 리뷰를 남기는 식으로 참여하여 도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잘 아는 기업이나 분야의 채용 공고를 확인한 후 리뷰를 남기거나 친구에게 카톡이나 페이스북으로 공유하여 링크를 전달하고, 친구가 지원하여 취업하면 정해진 채용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원티드랩은 엑센추어,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다음카카오, HR 스타트업 출신 창업자들이 올해 1월 시작한 채용 분야 스타트업이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스 5기에 참여하여 최근 데모데이를 진행했고, 현재 리디북스, 미미박스, 옐로모바일 등 40여개의 유망 기업들의 채용 공고가 등록되어 있다. 출시된 안드로이드 앱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도 모바일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anted.android.wanted
웹사이트 http://want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