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4
굴지의 창작 뮤지컬을 색다르게 뜯어볼 수 있는 전시회가 8월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중구 충무갤러리(충무아트홀 1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스튜디오뮤지컬과 충무아트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울뮤지컬페스티벌에서 ‘인터랙티브 공연체험전시’를 주제로 상설 운영될 예정이다. ‘그날들’, ‘마이 버킷 리스트’, 여신님이 보고계셔‘ 등 국내 유명 창작뮤지컬 여섯 작품을 이번 전시로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기존의 뮤지컬 관극형태인 ‘본다’라는 개념을 ‘보다-듣다-읽다-만나다-만들다’의 다섯 가지 방법으로 분해해 공연 감상의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다. 공연 감상의 다각화를 통해 공연을 새롭게 이해하고 감상하도록 이끄는 이 전시는 창작자와 작품, 관객의 깊은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보다-듣다-읽다-만나다-만들다’의 다섯 개의 전시관을 지나면서 관객들은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관극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여러 감각으로 뮤지컬의 요소들을 뜯어보고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인터랙티브 공연체험전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며 전시 기간 동안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를 서울뮤지컬페스티벌과 공동주최하는 스튜디오뮤지컬(대표 고은령)은 오디오뮤지컬과 배리어프리 공연 등 새로운 매체를 활용한 대안 공연을 기획․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고은령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관객들이 뮤지컬의 색다른 즐거움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스튜디오뮤지컬에서 기획하는 다양한 공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전시 개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튜디오뮤지컬은 한국콘텐츠진흥원 2015년 창업발전소 사업에 선정돼 지원을 받고 있다. 창업발전소는 문화예술과 기술을 융합시킨 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2013년에 시작해 올해 18개의 스타트업을 선정, 총 43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 일시 : 2015년 8월 18일(화)~8월 24일(월)
- 장소 : 서울 중구 충무갤러리(충무아트홀 1층)
- 이용시간 : 11:00~21:00
- 관람료 : 무료
- 주최 : (주)스튜디오뮤지컬, 서울뮤지컬페스티벌
- 후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