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충남도-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업무협약 체결…공예문화 활성화에 발돋움

2015-10-05


충남도가 5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KCDF·원장 최정철)과 도내 공예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내용에 따르면, 충남도와 KCDF는 공예 문화 진흥 및 공예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공예 종사자의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강화, 공예 산업 예비종사자 양성을 위한 협력 지원, 기관 간 공예 관련 우수자료 및 정보 교류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충남도는 “선조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면면히 이어온 공예 문화는 온전히 보존돼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전통 공예문화 계승·발전과 도내 공예 산업 활성화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KCDF는 한국 공예와 디자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출연 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통문화 융합 상품 개발·지원, 공예 디자인 스타 상품 개발, 공예한마당·우수공예상품전 등 개최, 공예·디자인 인력 양성, 지역 공예마을 지원 등이 있다.

KCDF는 충남도와의 업무협약에 앞서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월요일 3차례에 걸쳐 ‘지역 전문가 대상 공예·디자인 비즈니스 교육’을 도내에서 개최한 바 있다. 도내 공예·디자인 전문가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교육은 전국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최초로 시행되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교육에서는 공예문화상품 개발 및 유통, 공예 관련 특허법 및 지식재산권 정보, 지역 전통공예의 창조적 활용, 해외 및 충남 공예산업 현황 등의 유익한 강의를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