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4
LX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제15회 한국국토정보공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 ‘2015 한국국토정보공사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출범에 따른 대내외적인 홍보효과 및 친숙한 공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것이다. 특히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새로운 사업인 홍보 콘텐츠를 포함, ‘국토정보를 보는 새로운 시선’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인포맵, 포스터, 모바일 사진 등 3개 분야에서 작품을 모집한다.
인포맵은 국토에 대한 다양한 통계정보를 국민들이 알기 쉽게 지도상에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분야로, 향후 공간정보 활용 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포스터는 국토정보를 선도하는 공기업 이미지광고를, 모바일 사진은 생활 속에서 만난 국토정보공사 사진을 주제로 한다.
‘2015 한국국토정보공사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대학(원)생과 일반인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1~3인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공모전 접수는 11월 13일(금)까지로, 홈페이지(contest.lx.or.kr)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우편 접수는 받지 않는다.
공모된 작품들은 주제 함축성, 작품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해 총 35편 선정하며, 각 부문 별 대상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1편), LX공사 사장상(2편), 상금 300만 원을 비롯해 총 1,3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밖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contest.lx.or.kr) 또는 사무국(02-2143-58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열다섯 번째를 맞는 LX공모전은 LX공사가 국민과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1년 ‘지적문예’공모전으로 시작되어 지난해 ‘랜디와 함께하는 LX공모전’을 거쳐 올해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으로 명칭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