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캘리그라피로 여는 세상

2018-09-12

행사 포스터(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이하 한캘디)가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로 인사동 한국미술관 전관 및 주변 일대에서 전시와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

 

9월 12일부터 9월 18일까지 열리며, 한국 캘리그라피의 발전을 되돌아보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것을 화두로 하고 있다.

 

캘리그라피는 디자인 분야와 서예계 등 매체 및 교육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며, 한글디자인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활용대상과 범위가 큰 새로운 문화 예술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캘디 협회 회원 및 국내외 작가 300여 명의 작품을 한 곳에 볼 수 있다. 일본, 중국 등 해외 작가들의 작품 및 영문캘리그라피 작품 등의 전시도 준비돼 있다.

 

여기에 본 행사에 참여하는 협회 회원 외에 다양한 분야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캘리그라피 작가 300여 명도 참여하고 있다.

 

특히, 박원순 서울시장,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하철경 이사장,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축필 작품과 국내 컬러리스트 1호 김민경, 배우 이선균 등 다양한 예술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해 이번 행사를 더욱 빛내주었다.

 

미술, 서예,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와의 컬래버를 통해 미래 예술작품의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원순 서울시장 캘리그라피(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신원철 서울시의장 캘리그라피(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백종원 더 본 코리아대표 캘리그라피(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이일구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회장 캘리그라피(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김성태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부회장 캘리그라피(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이상현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상임이사 캘리그라피(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오민준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상임이사  캘리그라피(사진제공: 한국캘리그라피디자인협회)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

 

 

facebook twitter

#행사 #안국동 #캘리그라피디자인 

장규형 에디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ghjang@jungle.co.k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