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1
브라스 오일 버너(사진제공: 이솝)
스튜디오 헨리윌슨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이솝(AESOP)의 첫 번째 인테리어 오브제 ‘브라스 오일 버너(Brass Oil Burner)’.
이솝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오브제 브라스 오일 버너는 독특한 디자인과 견고함이 특징으로 시드니에 위치한 이솝 스토어 두 곳을 디자인했던 스튜디오 헨리 윌슨(Studio Henry Wilson)에서 특별히 디자인했다.
촛불을 켜는 고요한 의식에서 영감을 받은 브라스 오일 버너는 후각적인 즐거움과 동시에 미적 기능이 더해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816g의 무게감을 지닌 브라스 오일 버너는 뛰어난 열 전달율과 특유의 촉감, 촛불과의 오랜 연관성을 가진 순황동으로 구성돼 있고, 금속을 녹여 만드는 전통 기법인 로스트-왁스(lost-wax) 테크닉을 사용했다.
매끈한 표면 마감을 위해 수 시간에 걸친 텀블 연마(tumble-polished)의 과정을 거쳐 견고하고 정밀한 오브제로 만들어졌다.
비대칭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브라스 오일 버너는 우아하고 실용적인 오브제로 어떤 공간에서도 잘 매치되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이솝의 브라스 오일 버너는 전 세계 이솝 시그니처 스토어와 홈페이지(www.aesop.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