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31
‘IF 디자인어워드 2019’ 본상_어워드 출품 사례(사진제공: 블랭크코퍼레이션)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9 (IF Design Award 2019)’ 커뮤니케이션 부문 기업정체성(CI)·브랜딩 카테고리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블랭크는 2018년 4월 ‘블랭크TV’에서 ‘블랭크코퍼레이션’으로 사명 변경 당시 새롭게 정립한 기업정체성(CI)과 로고 브랜딩 사례를 이번 어워드에 출품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F 디자인어워드 2019’ 본상_어워드 출품 사례(사진제공: 블랭크코퍼레이션)
기업로고는 혁신과 융합으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창조하는 공장(Think factory)을 모티프로 했다. 기업명 ‘블랭크(blank)’ 뒤에는, 솔루션 제공으로 소비자의 결핍을 해결한다는 의미의 ‘마침표(스퀘어)’를 찍어 로고를 디자인했다.
이와 함께, 전용서체인 ‘블랭크 산스(blank sans)’를 개발하고 상징적인 블랙 컬러를 더해, 기업 웹페이지 등 각종 서식 및 명함, 브랜드 아이템, 공간, 사이니지 등 다양한 요소에 일관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나세훈 브랜드 디렉터는 “CI 재정립 당시 융합과 혁신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주는 조직, 소비자의 사소한 문제점도 끊임없이 생각하고 해결하는 기업의 본질을 담아내는 디자인을 고민했다”며, “블랭크 다움의 일관된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내부 구성원과의 공감을 이룬 것이 이번 수상을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