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9
왼쪽부터 루미르4E 블랙, 화이트, 웜그린(사진제공: 루미르)
빛 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빛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조명 소셜벤처 루미르의 제품을 홈쇼핑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 26일 첫 방송을 통해 성공적인 론칭을 한 루미르는 6월 중순경에 2차 방송을 앞두고 있다.
루미르가 방송에서 선보이는 루미르4E는 루미르의 다섯 번째 조명으로, 세련된 디자인뿐 아니라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까지 담아 제작된 테이블 램프다. 쉐이드 엣지의 우아한 라인이 보는 각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것이 포인트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쉐이드와 본체 컬러의 개별 조합을 꼽을 수 있다. 본체의 컬러는 동일하게 유지하며 쉐이드의 컬러만 바꾸는 일반 조명과 달리 루미르4E는 각각의 쉐이드에 따라 본체의 컬러 또한 다르게 조합했다.
루미르 디자이너는 “’컬러만 다른 하나의 제품’이 아니라 ‘개별성을 지닌 각각의 제품’임을 강조하기 위해 완벽한 조합을 고민했다”라고 전했으며, “특히 론칭 이후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웜그린 컬러는, 최근 계속해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를 공략하여 컬러를 조합했다”고 밝혔다.
기본이 되는 화이트, 블랙 컬러의 쉐이드에는 각각 샤이닝 골드, 크롬 도금 본체를 매치,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으며, 웜그린 컬러의 쉐이드에는 진한 골드 도금 본체를 매치해 빈티지하면서도 편안한 감성을 담아냈다.
루미르는 빛 부족 지역을 위한 식용유 램프 루미르K를 제작해 빛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 건강하고 밝은 빛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 말 출시된 루미르B 전구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들을 꾸준히 출시하는 동시에 루미르만의 고유성을 지닌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조명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 펀딩 사이트를 통한 해외 펀딩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