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6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 포스터 이미지(사진제공: PACK)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한정판 작품을 직관적인 구매방식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는‘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가 9월 20일부터 29일까지 상수동 탈영역 우정국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PACK’은 큐브 형태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타입의 아트페어로, 동시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미술 컬렉팅 문화의 새로운 감수성을 제안한다.
‘모험! 더블 크로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 큐브는 작품이 거주하는 최소단위의 ‘미시세계’로 설정되며, 관객들에게 여러 개의 우주와 같이 흥미진진한 큐브의 세계로 떠나는 모험에 참여하길 제안한다.
행사에는 강동주, 강정석, 강정인X유지영, 괄호, 그레이트마이너, 김대환, 김윤수, 김한샘, 노상호, 노은주, 돈선필, 류한솔, 박광수, 박윤지, 박지혜, 오오이시 카즈키, 유로모, 윤정의, 이나하, 이미미, 이미정, 이수경, 이예슬, 임소진, 임창곤, 전현선, 전희수, 카야스튜디오, 쿠도 레나, 쿠마쿠라 료코, 허현정, BEM, TYM344 등 33인(팀)의 국내외 작가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저마다 하나의 큐브를 온전한 전시 공간으로 활용해, 회화, 조각, 설치, 미디어, 공예, 디자인, 패션, 브랜드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200여 점을 30여 개의 큐브와 ‘오픈형 수장고 시스템’을 통해 선보이며, 이 큐브들은 전시공간에 무중력 상태와 같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 기획 섹션 ‘STATION!’이 함께 마련된다. 한국과 일본의 젊은 예술가 11인의 대표 작품을 큐브 밖의 전시장에서 소개하는 특별 기획 전시와, 작가 33인(팀)의 한정판 도록, 출판물, 굿즈, 작가노트 등의 아티스트 자료를 소개하는 아카이브 섹션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국과 일본 아티스트들의 출품 작품의 사례를 만담 형식으로 엮어서 이야기하는 기획자들의 토크프로그램 ‘더블 크로스 : 윤익×유키’가 열리며, 행사 기간 첫날과 마지막 날에는 음악가 최영, DJ 크루 바주카포의 키세와가 진행하는 DJ 공연 파티가 진행된다.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www.pack.systems)와 인스타그램(@pack.inf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