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2
엑스포디자인브랜딩 CI, 디자인정글 CI (사진출처:엑스포디자인브랜딩,디자인정글)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은 디자인매거진 디자인정글(대표 황문상)과 양사간 사업 시너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엑스포(X4)디자인그룹이 운영하는 페이퍼토이 전문갤러리인 '에코*페이퍼토이 갤러리' 개관일(2월 24일)에 이루어졌다.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26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다수의 프로젝트를 통해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정체성을 확립해 온 브랜딩 전문회사이다.
디자인정글은 1998년부터 디자인 전문 매거진을 운영해 온 전문적인 디자인 콘텐츠 플랫폼으로, 온라인 점유율 1위, 회원수 1위 등의 기록을 유지하며 디자인 매체사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의 브랜딩 관련 뉴스 콘텐츠 제작 역량과 디자인정글의 공모전, 전시 행사 등 각종 사업이 협업을 통해 서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를 계기로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디자인정글 매거진사업본부'를 사내에 설치하여 브랜드와 디자인 전반에 관한 뉴스제공, 기획기사 및 인터뷰 기사 등의 콘텐츠 제공 업무를 맡게 되며 마케팅 활동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콘텐츠 업무 뿐만 아니라 공모전 및 전시·행사 대행 사업 등 회사가 가진 역량을 총 집중하여 양사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성장 디딤돌 역할을 한다는게 이번 협약의 근본 취지다.
엑스포디자인브랜딩 측은 "이번 협약은 브랜딩 전문회사와 디자인 매체사 간의 만남으로 양사 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미디어 운영 및 콘텐츠 개발 사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엑스포디자인브랜딩과 디자인정글은 오는 3월 31일까지 객원기자 및 해외통신원 모집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글_ 유채은 객원기자(yce@jungle.co.kr)
#엑스포디자인브랜딩 #디자인정글 #업무협약 #에코페이퍼토이갤러리 #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