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7
닛산의 새로운 로고 (사진출처: 닛산)
닛산이 새 로고를 상표등록하고 글로벌 수입사에게 변경 사실을 공지했다. 이와 함께 고성능을 뜻하는 'Z' 로고 역시 모양과 디자인을 새로 내놨다.
닛산의 새 로고는 입체적이었던 형식에서 벗어나 심플한 모습으로 달라졌다. 알파벳은 동일하지만 글씨체를 얇게 바꾸고 주변을 감싸던 원형은 과감히 지웠다. 최근 로고를 바꾼 폭스바겐이나 BMW와 비슷한 구조로, 화려함을 줄이고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직관성을 높였다. 고성능 스포츠카 라인업에 사용하던 Z로고 역시 변화를 거쳤다. 한층 날카롭게 다듬었고, 굵기를 조정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주요 외신들은 닛산이 로고 변경을 통해 미래 전동화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새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나선 것으로 분석했다.
글_ 정윤 객원기자(j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