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웅제약, ‘임팩타민’ 서체 개발을 통한 브랜드 임팩트 전달

2020-04-01

DW임팩타민체 (사진출처: 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최근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인 ‘DW임팩타민체’를 개발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DW임팩타민체’는 대웅제약이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상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 출품해 금상을 획득한 서체로, 브랜드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의 활기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직선으로 이어지는 서체 상단을 뾰족하게 돌출시키고, 하단의 모서리는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 힘차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또한, 글자의 중심을 위쪽에 두어 안정감과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DW임팩타민체 (사진출처: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이번 서체 개발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트 있는 비타민’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 서체페이지(impactamin.kr/fontsite)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개인과 기업사용자가 인쇄물, 웹사이트, 영상물, 포장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회사명, 브랜드명, 로고 등에 서체를 사용하는 것은 제한된다.

 

대웅제약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의약품은 소비자의 일상에서 활용되는 접점이 제한적인데, DW임팩타민체 개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타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임팩타민 #비타민 #대웅제약 #서체개발 #무료서체 #서체배포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