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사회적 거리두기중인 KT로고 (사진출처: KT SNS 채널)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KT도 자사 로고를 변경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참여했다.
최근 KT의 SNS에 업로드 된 KT 로고는 기존 로고와 달리 알파벳 K자와 T자가 간격을 두고 떨어져 있다. 또 로고 상하단에 '비록 잠시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가깝게'라는 문구를 넣었다.
KT뿐 아니라 국내외 기업들은 최근 기업 로고를 변경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야놀자는 기존 로고의 'Ya'와 'nolja' 사이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권고사항인 2m 거리 유지를 표시하고, '다음에'라는 내용을 삽입했다.
카카오도 포털 다음 글자 간격이 벌어진 로고와 함께 '우리 다음에 보자'는 메시지를 공개했다. 카카오톡 시작화면(안드로이드 버전)과 '샵탭' 검색창 등에는 마스크를 쓴 라이언 이미지가 나오는 중이다.
해외에선 맥도날드, 코카콜라, 아우디 등이 로고 변형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홍보하고 있다.
글_ 정윤 취재기자(jy@jungle.co.kr)
#KT #로고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 #패러디 #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