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5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 이모티콘 (사진출처: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제공한 새로운 한우 이모티콘이 배포한 지 30분 만에 마감됐다.
새롭게 출시된 이번 이모티콘은 기존 인기 이모티콘 8종을 포함하여 운동하는 모습, 졸린 모습처럼 일상 속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 신규 이모티콘 8종을 추가해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뭐 한우’, ‘어떡 한우’ 같은 기존 이모티콘처럼 ‘고~우맙습니다’, ‘오우구 오우구’ 등 한우와 소(牛)를 이용한 언어유희를 넣어 유머를 더했다.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 채널에서 ‘한우 114(한우자조금)’ 채널을 추가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지급한 한우 이모티콘은 이벤트 시작 30분 만에 준비했던 7만 3천 개가 모두 지급됐다. 지난번 한우 이모티콘은 출시한 지 2시간 만에 4만 7천 개가 모두 소진되고, 재출시한 5만 8천 개도 한 시간 만에 마감된 것을 고려해 배포량을 약 2배 늘렸다. 그러나 이번에는 30분 만에 마감되며 한우 이모티콘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지난해 한우 이모티콘 출시 후 한우자조금 플러스 친구가 약 5배 가까이 늘었는데 이번 재출시로 더 많은 분께 한우자조금 소식을 알릴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한우 관련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우자조금의 이모티콘은 2년전 ‘대한민국 한우’ 인증브랜드 개발과 함께 탄생된 캐릭터로, 원형은 엑스포디자인그룹이 개발한 것이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이모티콘 #엑스포디자인그룹 #한우캐릭터 #카카오톡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