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인증제 BI (출처: www.facebook.com/x4design)
엑스포디자인브랜딩은 최근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Electronic Medical Record)인증제 '의 BI 를 개발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6월 1일부터 각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전자의무기록의 표준화를 통해 환자 안전과 진료 연속성을 보장하고 의료비 절감, 표준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인증제도 운영에 관한 고시' 제정안을 발령·시행한다고 밝혔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인증제는 국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대한 국가적 표준과 적합성 검증을 통해 업체의 표준제품 개발을 유도하여 시스템의 상호호환성 확보 등 품질 향상으로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이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인증제의 BI는 각각의 '개체'가 연결되어 개인의 '의무기록'과 '첨단기술'의 융합을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시스템을 인증해주는 '의료서비스 인증제도'를 상징한다.
녹색 계열의 두가지 색상은 국민과 의료진에게는 진료기록에 대한 '신뢰'를, 청색은 개인정보의 보안을 통한 '안전'을 의미한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 인증제는 국가 차원에서 공통적으로 준수해야 할 EMR 시스템의 표준을 마련하여, 환자안전과 진료의 연속성은 물론 신뢰성 있는 데이터 생성으로 향후 정보활용의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전자의무기록시스템인증제도 #엑스포디자인브랜딩 #보건복지부 #전자의무기록브랜드 #의료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