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7
(재)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고 ㈜KCC가 진행하는 서울디자인위크 ‘2016/17 KCC CMF 트렌드세미나’가 오는 12월 4일 DDP 살림터 3층 디자인나눔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시즌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는 ‘과잉과 불안, 모순된 사회를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 출발, ‘Resonate’(깊게 울려 퍼지다)를 메인 테마로 선정하고 ▲Real Contact(깊은 울림의 시작) ▲Sensory Pleasure(감각의 미스터리) ▲Unpack Thinking 등을 핵심 키워드로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을 넘어 진정성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가슴 깊은 울림’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산업디자인 전반의 C.M.F(Color, Material, Finishing)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KCC에서는 자동차, 가전, 모바일, 중공업 등 산업군을 가리지 않고 디자인 영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디자이너, 교수 및 관련 전공 학생 등 ‘2016/17 KCC CMF 트렌드세미나’에 관심 있는 이는 홈페이지(http://goo.gl/forms/BSYxHLtypb)에서 참석을 신청할 수 있다. ‘2016/17 KCC CMF 트렌드세미나’는 올해 2회째를 맞은 서울시의 대표적인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위크’의 참여 프로그램으로, 축제 기간 내인 12월 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개최된다.
문의_ 서울디자인재단 문화산업팀 김미나 주임
02-2096-0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