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28
트루엘 BI (사진출처: 일성건설)
일성건설이 도시정비사업 수주를 강화하기 위해 주택브랜드 ‘트루엘(TRUEL)’의 BI를 변경하고 새 출발에 나섰다.
트루엘은 일성건설이 2006년 론칭한 아파트 브랜드다. 이번 리뉴얼은 그동안 성장한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새 BI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추진됐다.
트루엘은 진실을 뜻하는 ‘TRUE’와 삶을 가리키는 LIFE ‘L’의 합성어로,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트루엘의 새 BI는 행복한 삶을 지향하는 “The Perfection of True-Life”, 즉 ‘작은 변화로 완성되는 가치 있는 삶’을 반영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간결함과 동시에 인지성을 높일 수 있도록 텍스트 중심의 로고타입을 집중적으로 변화시켰다. 클래식한 폰트에 착안하여 안정감과 고급스러움을 부여한 새로운 BI는 상징 컬러를 기본 퍼플&그레이에서 샴페인 골드 컬러로 변경하면서 견고함을 높였다.
일성건설 관계자는 “기존의 심볼타입에 일부 수정을 동시에 진행하였으나, 향후 새로운 BI는 텍스트 로고를 중심으로 고객과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트루엘 #일성건설 #주택브랜드 #아파트브랜드 #브랜드리뉴얼 #일성건설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