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청년작가 작품 활용한 ‘아트버스’ 광주시 달린다

2015-12-08



광주지역 대표 청년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한
아트버스가 광주시 전역을 달리게 된다. 광주광역시는 예향의 도시 광주를 표현한 일명 아트버스 8(좌석02, 첨단09, 봉선37, 1187번 각 2대씩)를 오는 15일부터 단계적으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빛고을 광주를 상징할 수 있는 테마를 선정하기 위해 여러 논의과정을 거쳤다. 논의 끝에 예향의 도시이자 문화수도를 표방하는 광주에서 시민들이 가장 손쉽게 미술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일상 속에서 가장 손쉽게 미술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해 광주 도심을 365일 누비는 시내버스를 활용, 아트버스를 도입하기로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11월 지역 청년작가 26명의 작품을 시립미술관으로부터 추천받아 작가선정 T/F 심의를 통해 최종 8인의 작가를 선정했다. 대중적 친근감 및 버스 랩핑의 적합도를 기준으로 최종 선정된 작가는 윤남웅, 고근호, 김해성, 강운, 한희원, 장현우, 하루K, 송필용 작가이며 시는 최근 작가들과 간담회를 열고 작품이미지 선정 등 세부 사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

 

시 관계자는 작품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지역 미술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토록 노력했다.라며 예향의 도시를 표방하면서도 서울 등 수도권에 비해 작품 감상 기회가 부족한 현실에서 시민들에게 예술 향유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www.gwangju.go.kr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