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광주 가전 공동브랜드 이름 ‘지엘(GIEL)’ 최종 선정

2021-01-21

(사진제공: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가 지역 가전 공동브랜드의 이름을지엘(GIEL)’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엘(GIEL)광주+Intelligent(지능)+Electronics(전자)’ 조합으로광주가 생산하는 지능형 가전브랜드’, ‘광주가 보증하는 스마트가전 의미한다.



광주(Gwangju) Good G 모티브로 만든 디자인 심벌 G 좋은 가전을 만드는 광주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시는 현재 사용 중인 공동브랜드 이름 ‘CITY OF PEACE’ 슬로건형 이름으로 연상이 다소 불편해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었고, 공동브랜드로 등록할 있는 제품군이 가지라는 한계 때문에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제품에 활용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명을 추진했다.

 

·가전·광주의 이미지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누구나 부르기 쉬운 이름 등을 고려해 브랜드 네이밍 후보군을 개발했고, 전국민 대상 공모전을 실시해 응모된 500 개의 후보군 10개를 선정했다.

개발된 후보군에 대해 시민, 디자인과 학생, 사용 기업을 대상으로 3번의 온라인 오프라인 선호도조사를 실시했고,  ‘지엘(GIEL)’ 브랜드 이름으로 최종 확정했다.

현재 광주시는 지엘(GIEL) 상표 등록 절차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후 브랜드 마케팅 전략과 활용 매뉴얼을 정비해 지엘(GIEL) 통한 공동브랜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광주시는 지역가전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브랜드 사용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고급화, 맞춤형 마케팅, 해외수출 지원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손경종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적극적인 지원과 홍보로 광주 가전 공동브랜드 지엘(GIEL) 가치를 높이고 광주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명품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 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광주지역가전공동브랜드 #광주광역시 #지엘 #GIEL #가전공동브랜드 #공동브랜드네이밍 #지역가전공동브랜드 #브랜드네이밍 #브랜드네임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