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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안전안심 디자인 프로젝트’ 도입

2021-01-29

대전컨벤션센터에 적용된 ‘안전안심 디자인 프로젝트’ (사진출처: 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가 세계적인 과학MICE 도시로서 대전의 브랜드와 위상을 드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는 대전컨벤션센터에 안전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시설 디자인을 개선하는 ‘안전안심 디자인 프로젝트’를 도입한다.

 

센터 내 계단실, 화장실, 출구 등 10개 시설의 총 104개소에 일관된 컬러와 폰트를 사용해 디자인을 개선하고, 지하 주차장 내 벽면에는 대전지역 주요건물 특성이 담긴 요소들을 세련된 감각과 경쾌한 디자인의 픽토그램으로 제공해 시민들에게 재미와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대전을 세계적인 ‘과학MICE 도시’ 대전으로 만들기 위해 신기술과 최신장비를 접목한 새로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코로나19 방역 활동도 적극적인 행정 추진을 통해 대책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전안심 디자인’은 지난 2019년 처음으로 서울시에서 도입했으며 시민 대상 실험 결과, 재난 발생 시 탈출에 소요되는 시간 19% 감축과 더불어 디자인 개선으로 시민 만족도도 22% 상승한 바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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