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5
(사진제공: 경남웹툰캠퍼스)
경남웹툰캠퍼스 ‘티격태격’ 가족웹툰전이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온라인 체험형 전시로 진행되어 비대면으로 모든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예비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경남웹툰캠퍼스 ‘티격태격’ 가족웹툰전은 가족을 소재로 한 만화들을 소개하고 웹툰캠퍼스에 입주한 작가들이 '가족'을 주제로 만든 작품들이 전시된다.
경남웹툰캠퍼스 1층과 2층에 설치된 전시를 VR로 촬영해 온라인에서도 마치 오프라인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작품들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의 장점까지 더해져 작품 설명, 캐릭터 소개, 명장면 등 풍성한 콘텐츠와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이 민족 고유의 명절 설과 겹쳐있는 만큼, 현대 사회에서의 가족의 개념을 돌아볼 수 있는 작품들로 특별전을 구성했다. 바로 수신지 작가의 ‘며느라기’, 최규석 작가의 ‘대한민국 원주민’, 홍연식 작가의 ‘마당 씨의 식탁’이 그 주인공이다.
전통적인 혈연관계의 대가족 개념에서 벗어나 소가족 형태, 반려동물 가족까지 다양한 개념으로 확장된 현대 사회의 가족을 마주할 수 있는 세 작품을 통해 비록 비대면이지만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다.
2층에서 진행되는 입주 작가전에는 지난해 11월 새롭게 경남웹툰캠퍼스에 입주한 작가 17인의 작품이 소개된다. 이 외에도 웹툰 모의고사와 특별전 3작품과 연계한 ‘며느라기 대나무숲’, ‘대한민국원주민: 이기뭐꼬! 사투리 퀴즈’, ‘마당 씨의 소울푸드’ 등 다양한 관객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경남웹툰캠퍼스는 도내 웹툰 작가와 예비 창작자를 위한 전문 창작시설이다. 우수한 웹툰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컨설팅 및 창작활동비를 지원하며 체험시설, 전문 교육 과정 운영, 찾아가는 웹툰 교육 서비스를 지원해 웹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온라인전시 #경남웹툰캠퍼스 #티격태격가족웹툰전 #전시회 #전시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