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8
LOCA MONEY BI (사진제공: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신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를 론칭하고 금융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
금융 상품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개편은 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금융 브랜딩 단행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는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선 넘은 금융’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새로운 금융, 라이프 스타일(Life-style) 맞춤형 금융을 통해 고객이 금융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 함께하고 고객의 한도 없는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BI(Brand Identity)는 미국 달러화 지폐의 서체를 모티브로 삼았다. LOCA MONEY BI를 통해 기본에 충실하고 안전한 금융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LOCA MONEY는 롯데카드 금융의 새 이름으로, 상대적으로 혜택에 소외 되었던 금융고객들과의 소통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사업이나 운영자금, 내집마련 등 더 나은 삶을 꿈꾸는 고객들의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금융이 되어 금융부담을 덜고,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