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제주올레, 안 쓰는 플라스틱을 공공시설물로... 자원순환 캠페인 개최

2021-04-08

제주올레 ‘러브 포 플래닛’ 자원순환 캠페인 포스터 (사진출처: 제주올레)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 아름다운 가게와 손잡고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자원순환 캠페인을 벌인다고 최근 밝혔다.

 

'러브 포 플래닛‘ 자원순환 캠페인은 올해 8월까지 진행되며 제주올레 공식안내소에 설치된 수거함에 안 쓰는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반납하면 된다.

 

4월 한달간은 락앤락 자사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적립금 쿠폰 5000원을 지급한다. 쿠폰은 등록한 연락처로 5월3일 일괄 발송된다.

 

수거 대상은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에 상관없이 다회용 플라스틱 밀폐용기면 모두 가능하며, 파손된 제품이어도 무방하다. 단, 업사이클링을 위해 깨끗하게 세척된 상태여야 하며, 일회용기는 제외된다.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의 올해 첫 번째 활동으로 2월부터 8월까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 재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올레에 설치된 수거함은 8월까지 밀폐용기를 수거하고 하반기에는 수거 품목을 변경해 캠페인을 이어간다.

 

제주올레 7코스 제주별책부록 밀폐용기 수거함 (사진출처: 락앤락)

 

 

앞으로 이들 세 곳은 기존 플레이스엘엘 매장 외에 아름다운가게 서울 전 지점 27곳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제주올레 공식안내소 4곳(7·15·18·21코스)에 수거함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제주올레는 수거한 플라스틱을 공공시설물로 제작해 제주올레 길을 걷는 도보여행자들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자원순환 캠페인의 중요성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제주올레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원순환 인식이 개선되는 좋은 계기가 되어 업사이클링으로 만든 공공시설물이 도보여행자들에게 편안한 쉼터로 이용되길 바란다"며 "아름답고 지속가능한 제주를 위해 환경 캠페인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락앤락 #제주올래 #자원순환캠페인 #러브포플래닛 #환경캠페인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