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방탄소년단 ‘그래픽 리릭스(GRAPHIC LYRICS)’ 시리즈 (사진제공 : 하이브)
방탄소년단의 ‘그래픽 리릭스(GRAPHIC LYRICS)’ 시리즈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의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의 ‘그래픽 리릭스’ 시리즈는 하이브 아이피가 지난해 6월 방탄소년단의 노랫말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그림책으로 선보인 프로젝트다.
방탄소년단의 ‘A Supplementary Story : You Never Walk Alone’과 ‘Save ME’, ‘House Of Cards’, ‘RUN’, ‘Butterfly’ 등 총 다섯 곡을 각각 그림책에 담은 그래픽 리릭스는 기존의 일러스트 북에서 한 단계 나아가 노랫말이 가지는 서사를 탄탄한 스토리로 기획해 공감과 위로, 가사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했다.
하이브 아이피는 노랫말에 따라 각기 다른 일러스트를 구성하고, 다섯 권의 책마다 다른 인쇄•제작 방식을 채택하며 디자인의 다양성을 추구해 음악 IP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래픽 리릭스는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동시 출간돼 글로벌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발매 첫 주 교보문고의 온오프라인 종합 주간 베스트 순위에 시리즈 5권 모두 10위 내에 진입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