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7
‘제주오름’ 콘텐츠가 적용된 휠라코리아 제품(사진출처: 제주도)
제주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휠라코리아가 ‘제주오름활용 디자인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 일부를 휠라의 패션아이템으로 재탄생시켰다.
‘제주오름활용 디자인 공모전’은 ‘제주오름’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 발굴 및 산업화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의류4종, 에코백 1종 총 5종류가 공모전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휠라의 패션 상품으로 기획되었으며, 2021년 봄/여름상품으로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번 기획에 함께 참여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올해에도 국내 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 공모전 한계를 탈피하고 산업화까지 연결 가능한 ‘제주오름활용 문화 콘텐츠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제주의 다양한 자원들을 활용해 제주 문화산업육성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제주도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휠라코리아 #제주오름 #패션아이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