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2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시즌2에 동참한 ‘제이블랙’ 유튜브 영상이미지 (사진제공: KT)
KT의 MZ세대를 위한 브랜드 ‘와이(Y)’가 레저 스포츠 용품을 업사이클링 한 ‘제로 웨이스트 굿즈’를 출시한다.
KT의 와이는 ‘있는 그대로 빛나는 Y’라는 슬로건 아래 MZ세대와 소통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젝트들을 추진하고 있다. 4월부터 환경에 대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자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를 시작해 고객과 함께 가치소비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제로 웨이스트 굿즈’는 패러글라이더(패러슈트)를 업사이클하는 ‘오버랩’과 협업했다. 하늘을 가볍게 나는 패러글라이더의 속성과 높은 상공의 뜨거운 햇빛과 습한 공기를 견디는 기능을 담아 여름 시즌을 겨냥한 패션 아이템 굿즈로 장마에 꼭 필요한 ‘패러솔(장우산, 단우산)’과 ‘패러판초(판초 우의)’ 뜨거운 햇빛을 막아주는 ‘패러캡(모자)’로 구성됐다.
오버랩의 기존의 방식(업사이클)과 다르게 제로 웨이스트 굿즈는 코로나19로 자연에서의 활동이 늘어나면서 크게 증가한 패러글라이딩 제작 과정에서 발생한 자투리를 활용했다.
패러글라이더 원단이 1야드(YDS)에 38g밖에 되지 않아 패러솔(단우산)은 135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됐다. 찢어짐 방지를 위한 원단의 격자 형태의 패턴은 기능성과 함께 각 아이템의 단조로움을 해소하는 디자인적 요소로 작용했다. 특히 우산 손잡이에 달린 끈은 패러글라이더 줄을 재사용해 독특함이 강조됐다.
KT샵에서 판매되는 패러캡의 가격은 2만 7,000원(부가세 포함)이다. KT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 2만 4,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KT 고객 외에 더 다양한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와디즈’ 펀딩을 통해 패러솔은 단우산 1만 2,500원(부가세 포함), 장우산 1만 4,500원(부가세 포함)에 패러판초는 3만 3,600원에 판매한다.
제로웨이스트 굿즈는 KT 플래그십 공간인 KT스퀘어와 가로수길점, 성대 미디어점에서 팝업 전시돼 있어 직접 체험하고 구매 할 수 있으며 KT의 MZ브랜드 ‘와이(Y)’의 ‘Y 박스’ 앱과 웹사이트에서 협업 브랜드와 굿즈에 대한 소개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제로 웨이스트 굿즈를 통해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미닝아웃 기업을 응원하고자 한다”라며, ”첫 번째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가 많은 참여와 지지로 마무리가 되어 두 번째 굿즈 또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MZ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스트릿 댄서인 ‘제이블랙’은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시즌2에 동참하고자 안무를 만들고 패러솔과 패러캡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한 영상을 촬영했다. 영상은 KT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