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카카오, ‘라춘댄스’ 선보여 팬들과 소통 확대

2021-07-17

카카오 댄스듀오 라이언과 춘식이 (사진제공: 카카오)



새로운 유닛인 라이언&춘식이 ‘라춘댄스’ 시리즈를 통해 본격 댄스듀오 활동을 시작한다.


카카오는 라이언과 춘식이가 트렌디한 음악에 맞춰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라춘댄스’ 영상 콘텐츠를 라이언&춘식 글로벌 틱톡 및 카카오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과묵하지만 속으론 흥이 넘치는 라이언이 반려묘이자 댄스 파트너인 춘식이와 함께 찰떡 궁합 케미와 반전 매력을 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라이언&춘식 듀오는 마치 살아 있는 듯한 움직임이 돋보이는 인플루언서로서 K-팝 커버, 댄스 챌린지 등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와 접점을 늘리고, 글로벌 팬덤을 확대해 나가고자 기획됐다.


카카오는 캐릭터 IP 비즈니스의 확장을 위한 콘텐츠 실험을 지속해왔다. 라이언 인스타그램에서는 ‘춘식이는 집순이’, ‘춘식이는 고양이’ 등 웹툰 콘텐츠를 선보였다. 유튜브와 멜론에서는 DJ라이언 콘셉트로 팬들에게 라이언이 추천하는 K-POP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는 라이언&춘식 듀오만의 색다른 매력을 전 세계 팬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연계해 인플루언서로 육성한다. 이모티콘, 굿즈 등 라이선스 사업으로 확장해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카오 #캐릭터 #캐릭터사업 #영상디자인 #챌린지 #캐릭터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