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7
뉴스킨 ‘에포크 파이어워커 릴랙싱 풋 크림’(사진제공: 뉴스킨 코리아)
뉴스킨 코리아 스킨케어 라인 에포크(epoch)가 출시 25주년을 맞아 제품 패키지를 환경친화적인 소재로 전면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에포크 패키지는 민속 식물학과 토착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디자인이 반영됐으며, 지속 가능성 실현을 위한 소재가 적용됐다.
먼저 펌프 타입 제품엔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이 100% 사용된다.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인 PCR 플라스틱은 회수와 선별, 분리 과정을 거쳐 재탄생한 플라스틱을 용기 원료로 사용한다.
튜브 타입 제품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100% 바이오 플라스틱(Bio-PE) 성분으로 구성된 ‘에코-팩 튜브’가 적용된다. 에코-팩 튜브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해 기존 제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률을 최대 70%까지 절감하고 제품 생산 과정에서 평균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80% 이상 줄여준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6월 적용돼 판매 중인 ‘에포크 베이비 헤어 앤 바디 워시’와 ‘에포크 파이어워커 릴랙싱 풋 크림’을 시작으로 에포크 전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뉴스킨 관계자는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에포크 철학에 따라 전 제품에 환경친화적 패키지 적용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뉴스킨은 지속 가능성을 위한 기업 차원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뉴스킨 #PCR #친환경패키지 #바이오플라스틱 #에코팩튜브 #패키지디자인 #화장품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