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LG U+ ‘무너지지마’ 캠페인,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수상

2021-08-05

'무너지지마' 광고 캠페인 영상 스틸컷 (사진출처: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해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되는 디지털 광고상이다.

 

‘무너지지마’ 캠페인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특히 일터에서 좌충우돌 힘든 시간을 보내고, 퇴근 후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는 사회초년생들을 대변하고 응원하고자 제작된 캠페인이다.

 

자신만의 시간을 소중히 지키고 싶어하는 사회초년생들의 ‘온(일터에서의 삶)&오프(개인의 삶)가 있는 삶’을 지지한다는 내용이다.

 

캐릭터는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홀맨&Crew’에 나오는 ‘무너(MOONO)’라는 문어 캐릭터를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탄생시켰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무너송(Song)을 따라 부르는 챌린지를 통해 약 4만여회의 자발적인 고객참여를 이끌어낼 정도로 높은 호응을 받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사회생활도, 재택근무도, 혼자사는 자취생활도 아직은 미숙해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1인가구 사회초년생들이 귀여운 무너 캐릭터와 중독성 있는 무너송을 통해 위로 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글_ 유채은 취재기자 (yce@jungle.co.kr)

facebook twitter

#엘지유플러스 #무너지지마광고캠페인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수상 #무너송 

유채은 취재기자
일상 속 가까운 디자인 소식을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