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이모션, 삼성물산 래미안 웹프로젝트 완료
2004-03-05
- 래미안 브랜드 및 온라인 마케팅 강화 방향에 따라
- 컨텐츠 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 개발 편의 높여
e비즈니스 통합 기업 이모션(대표 정주형, www.emotion.co.kr)은 삼성물산 래미안아파트에 대한 브랜드 사이트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번 래미안 브랜드 사이트 프로젝트는 아파트 브랜드 선두인 래미안의 아이덴디티와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우선 사용성 개선을 위한 네비게이션 등을 개선하고, 실제 래미안 거주자를 모델로 라이프 스토리를 보여주는 플래쉬 무비 스타일의 캠페인 마케팅 방법을 선보였다. 또 분양 및 입주자를 위한 정보 컨텐츠 및 웹진 등의 생활 정보 서비스와 작은 서비스 카테고리의 장식적인 부분을 배제하는 등 시원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래미안 브랜드의 자부심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컨텐츠관리시스템인 CMS 솔루션을 구현하여, 향후 운영 및 변경 등 관리가 용이하도록 개발되었다. 여기에 최근 우려를 낳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 기능 강화와 함께 개별 고객 관리가 가능하도록 고객관계관리(eCRM) 기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래미안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모션 김태영 책임컨설턴트는 “래미안은 단순한 아파트 브랜드가 아니라 현재 입주자 및 향후 잠재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또 다른 창구이다”고 말하고 “고객과 래미안의 의사 전달이 쌍방향에서 원활하게 이뤄지고 반영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