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안동시, 관광브랜드 디자인 확정

2021-10-14

안동시 관광브랜드 슬로건과 심볼마크 (사진제공: 안동시)
 


안동시는 하회탈의 미소를 모티브로 친근하고 긍정적인 미소를 상징하는 관광거점도시 관광 브랜드 슬로건과 디자인을 확정했다.


이번 관광브랜드 슬로건은 ‘Smile Forever Andong’, 심볼마크는 하회탈의 미소로, 안동 고유 문화유산인 하회탈의 미소를 바탕으로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웃는 얼굴과 친근하고 긍정적 분위기를 표현했다.


이번 관광브랜드 개발을 위해 안동시는 4차례의 보고회와 2차례의 설문조사를 통해, 브랜드 콘셉트를 문화공감, 핵심가치를 전통(tradition), 소통(comm-unication), 열린(open)으로 정했다.


안동시는 이번 관광브랜드를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과 관광 관련 사업에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관광브랜드는 안동시의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및 여타 관광사업 추진 시 적극 활용할 것”이며, “민간에서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관광도시 안동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관광브랜드 #브랜드디자인 #아이덴티티디자인 #브랜딩 #심볼마크 #로고디자인 #브랜드슬로건 #슬로건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