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유니티,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발표

2021-10-15

유니티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로고(사진제공: 유니티)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http://unity.com/kr)가 유니티의 현재 모습과 계속해서 진화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발표했다. 유니티가 나아가는 방향을 반영한 유니티 큐브 및 워드마크 리뉴얼, 신규 3D 로고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조했다.

 

20여년 전 설립 당시 인디 게임 분야에서만 사용되는 하나의 제품만을 제작하던 유니티는 현재 50개가 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수백만 명의 개발자, 크리에이터, 운영자를 지원하는 회사로 성장했다.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유니티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 강화에 나섰다.

 

새로운 유니티 로고는 보다 역동적이고, 감각적이며, 유연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조했다. 완전한 3차원 큐브 디자인으로 리뉴얼된 유니티 큐브의 x, y, z축이 만나는 지점은 유니티의 기술과 크리에이터, 두 요소의 결합으로 제작된 놀라운 경험이 교차하는 것을 상징한다. 세 방향으로 향해 있는 화살표는 유니티가 크리에이터에게 제공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한다. 워드마크는 대문자 ‘U’를 사용하고 등록 기호도 새롭게 추가했다.

 

유니티는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토대로 통일성과 일관성을 갖춘 완전한 제품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유니티 사용자는 필요한 제품을 쉽게 식별하여 검색하고 제품 간의 관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니티 코리아 김인숙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유니티가 보유한 다제품 생태계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으며, 다방면으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자 하는 유니티의 방향성을 나타낸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걸맞게 성장하는 유니티의 미래를 기대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글_ 취재기자 한승만(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유니티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